“나도 영화 기획자” 관객프로그래머 모집
8월 5일까지 광주독립영화관GIFT
박원지 기자 입력 : 2023. 07. 31(월) 10:01
포스터
광주독립영화관GIFT는 ‘나·영기 찾기(나도 영화기획자)’ 관객 프로그래머를 8월 5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행사는 관객이 독립영화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하고 또 다른 관객에게 자신이 기획한 영화를 보여주고 다채로운 이벤트를 제공하는 등 영화 프로그래머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이다.

선정되면 직접 ‘영화 프로그래머’가 되어 상영 작품을 고를 수 있으며, 게스트 초청, 관객과의 토크쇼 등을 주도할 수 있으며 심포지엄이나 글쓰기 이벤트 등 다양한 문화 활동도 기획할 수 있다.

영화를 통해 관심사를 공유하려는 시민이나 특별한 행사, 단체를 홍보하려는 개인(또는 소모임, 동호회, 학회 등의 단체)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총 2~3팀을 선정할 계획이며 8월 16일에 선정자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신청 방법은 영화관 홈페이지에 게재된 링크 참조.

광주독립영화관을 운영하고 있는 (사)광주영화영상인연대 이상훈 이사장은 “이번 관객 프로그래머 기획은 광주독립영화관에서 처음으로 시도하는 기획으로 영화제, 또는 극장 프로그래머가 어떤 일을 하는지 대해 경험할 수 있는 기회이며 극장과 관객과의 직접적인 소통을 통해 광주의 영화 커뮤니티 확장에 도움이 되리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광주영화영상인연대와 광주독립영화관이 주최하며 광주시, 영화진흥위원회,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후원한다.

문의: 광주독립영화관 홈페이지(www.gift4u.or.kr) 또는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062-222-1895)
박원지 기자

mhtong@hanmail.net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문화통 PC버전
검색 입력폼